오리냥이 여행이야기

[큐슈여행 #0] 부관훼리에 대해 알아보자 본문

개인여행/2016.2월.후쿠오카여행

[큐슈여행 #0] 부관훼리에 대해 알아보자

오리고양이 2016. 2. 5. 03:30

여차저차하여 이번 2월 9일부터 2월 15일까지 일본 후쿠오카로 여행을 가게 되었습니다. 

그 동안의 여행에서는 비행기를 주로 이용했지만, 처음으로 배를 타게 되어서 걱정 반 설렘 반의 마음으로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래서 정보도 알아볼 겸 제가 타는 배에 대해서 글을 남겨보고자 합니다.

혹시 배를 타고 일본 큐슈지방으로 놀러가시는 분이 계시다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큐슈여행 정보글) 부관훼리에 대해서 알아보자.


먼저 제가 타게 될 배는 '부관훼리'에서 운영하는 배입니다. 

(부관훼리 위키 : https://ko.wikipedia.org/wiki/%EB%B6%80%EA%B4%80%ED%9B%BC%EB%A6%AC)


부관훼리에서는 성희호와 하마유호 두 척을 가지고 부산항과 시모노세키항을 매일 1회씩 왕래하는 여객선입니다.


다녀오신 분들의 글들을 보면 저녁 쯤 승선해서, 배에서 하룻밤을 보내고 다음날 아침 8시쯤에 하선할 수 있는 것 같네요.

일반 가격은 성인 1인 기준 왕복 12만원쯤 하는 것 같은데 (가격은 날짜마다 다르니 부관훼리 사이트를 확인해 보세요. www.pukwan.co.kr)

친구가 이곳저곳 알아본 덕분에 7만원 초반대의 가격으로 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미리 잘 찾아보시면 할인 행사하는 사이트들을 찾으실 수 있을겁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해 본 장점과 단점을 적어보면..

장점 : 이동과 함께 숙박을 해결 / 저렴한 가격 / 새로운 경험 / 여행 일정을 아침부터 시작 가능 / 부산도 잠깐 들러 볼 수 있다.

단점 : 불편한 잠자리 / 배에서 12시간 정도를 보내야 함 / 부산까지 가야함 / 등등이 있겠네요.


더 자세한 내용을 적고 싶지만, 저도 아직 타보지 못했기 때문에 나중에 후기에서 더 자세히 적도록 하고,

오늘은 여러 글에서 볼 수 있는 부관훼리 이용 팁들을 모아서 적어보려고 합니다.


부관훼리 이용 팁

1. 다인실에서 잘 때는 소음이나 빛에 민감한 사람은 귀마개와 안대를 준비해가는 게 좋다.

- (저는 소리보다는 빛에 더 민감한 편이라고 생각하므로 안대를 준비해야겠네요.)


2. 위메*, 쿠* 같은 곳에서 자주 할인행사를 하기 때문에 여행 전에 미리 알아보고 싼 가격에 가도록하자.


3. 부산에는 여객터미널이 두 개 있는데(부산항연안 여객터미널, 국제여객터미널), 일본으로 가려면 국제여객터미널로 가야한다.


4. 탑승 수속 시간은 6시 20분정도부터지만, 미리 준비해야 하므로 표 확인이 5시 30분에 끝나니 더 일찍 가야한다.5시 30분정도까지는 올 수 있도록 한다.


5. 성희호는 편의점과 면세점이 분리되어 있지만, 하마유호는 면세점에서 편의물품도 판매한다.(?)


6. 화장실은 공동화장실을 사용하고, 씻기 위해서는 목욕탕으로 가면 된다.


7. 탑승 전 미리 배에서 먹을 식료품들을 구매해서 가는 것이 좋다. (3층 멀티홀에 가면 테이블이 있는데 그 곳에서 먹으면 된다.)


8. 배의 출발은 8시~9시 정도이다.


9. 공동으로 사용하는 방은 10시 30이 되면 자동으로 소등이 된다. ( 그 전에 와서 자리도 좀 봐놓고 잘 준비 하는게 좋으려나? )


10. 맥주는 배 안의 자판기가 상당히 저렴한 편 (하지만 품절 될 수도 있음)


11. 하마유호는 110V 밖에 없다. (돼지코 어댑터와, 멀티탭등을 준비할 것, 물론 방에 콘센트가 있다.)


12. 선내에서 신을 슬리퍼를 따로 챙겨가는 것이 좋다.


13. 대욕실에는 수건이 없으므로 개인 지참 (샴푸, 바디워시도)


14. (돌아올 때는, 일본에서 구매한 휴족시간이나 찜질수면안대, 마스크팩 등을 사용해주면 피로가 풀리는...?)


(이 팁들은 제가 다른 블로그 글들을 보고 작성한 것이기 때문에, 정확하지 않은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아래 글들을 통해 더 자세한 부관훼리 이용 후기를 볼 수 있습니다.

쿄쿄 님의 부관훼리 성희호 탑승기 : http://www.12go.co.kr/01travelstory/02_view.asp?s_idx=6066

쌍콤달콤 님의 하마유효 깨알 팁 : http://blog.naver.com/cym3454/22037310322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