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냥이 여행이야기

우리은행 공인인증서 갱신하기 본문

소소한 삶/잡다한 것들

우리은행 공인인증서 갱신하기

오리고양이 2016. 2. 26. 21:51

오늘은 생활의 소소한 팁을 하나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우리은행 공인인증서 갱신하는 법!' 입니다.

그렇게 어렵고 복잡한 일은 아니지만, 1년마다 제때에 해주지 않으면 귀찮아 진다고 하네요.


[우리은행 공인인증서 갱신하는 법]


(* 중요!! 공인인증서를 갱신하려면 필요한 준비물들이 있습니다: 1. 공인인증서 2. 공인인증서를 담을 USB 혹은 휴대폰 3. 은행 보안카드)


1. 먼저 우리은행 사이트에 들어가 줍니다. 주소창이 아래와 같이 떠야 피싱사이트가 아닌 제대로 된 사이트!




2. 그 다음에는 개인뱅킹으로 로그인 해주세요



3. 하지만 어김없이 그분이 나타나셨네요. 여러분은 지금, 모든 웹페이지가 닫혀질 위기에 처했습니다..

그래도 우리는 자본주의의 철저한 노예이기 때문에 시키는대로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런 화면에서 설치하라는 보안프로그램을 모두 설치해줍니다.(무려 5개..)



설치 완료 후에 반드시 브라우저를 재실행 해주세요. 안그러면 세번째 프로그램이 제대로 실행되지 않습니다.


4. 설치 완료 후, 원하시는 방법으로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 저는 공인인증서 방식을 선택했습니다.



5. 공인인증서가 있는 이동식디스크로 들어가서 공인인증서의 암호를 입력하여 로그인 합니다.



6. 로그인 후, 상단 메뉴에 '공인인증센터'가 있습니다. 들어가 줍니다.



7. 몇 가지 메뉴 중에서 '공인인증서 갱신' 으로 들어가 줍니다.



8. 보안카드의 번호를 입력하라고 하네요... (제가 보안카드가 지금 없는 관계로...포스팅은 나중에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 아 그리고 아래의 주의사항도 한 번 읽어주세요. 공인인증서가 만료되기 30일전 부터 갱신이 가능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