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냥이 여행이야기

[NPR번역 #3]클린턴 대선 결과에 승복 본문

언어/[영어]NPR번역

[NPR번역 #3]클린턴 대선 결과에 승복

오리고양이 2016. 11. 10. 19:13

(2016/11/10) NPR 번역 - 클린턴 미 대선 결과에 승복

원제 : Clinton Delivers Concession Speech After Losing Election To Trump


Clinton Delivers Concession Speech After Losing Election To Trump



수요일 뉴욕, 힐러리 클린턴은 지지자들과 스태프들이 지켜보는 연설에서 공식적으로 (트럼프와의) 대선에서 패배했음을 인정했습니다.


HOST : 클린턴은 밤중에는 트럼프에게 선거 결과에 승복할 것을 요청했지만, 십여년에 걸쳐 이어온 대통령에 대한 야망을 끝냄과 함께 연단에 오른 늦은 아침에는 그럴 수 없었습니다(?) 그러지 못했습니다(?) (Hillary Clinton called Donald Trump to concede the election in the middle of the night, but it wasn't until late morning that she stepped up to a podium and brought to a close her presidential ambitions which have spanned a decade.) 대선 캠페인(선전)의 시작부터 취재해온 Tamara Keith 기자가, 캠페인의 마지막을 보고합니다.


Lovato(Singing) : 이제 속박에서 벗어날 시간이야~


Keith : 클린턴 진영의 사운드트랙으로 사용되던 쾌활한 팝송이 흘러나오고 있었지만, 모든 것은 달라져 있었습니다.(이전과 같은 것은 하나도 없었습니다.) 클린턴의 패배 인정 연설을 보기 위해 모인 지지자들과 스태프들은 좌절했고 무력해했고, 수없이 울었기에 눈은 퉁퉁 부어있었습니다.


Clinton : 여러분이 얼마나 실망하셨을지는 저도 똑같이 느끼고 있기 때문에 잘 알고 있습니다. 또한 이 노력에 그들의 꿈과 희망을 투자한 수천만의 미국 시민들에게도 마찬가지입니다. 이것은 상당히 고통스럽고, 또 그 고통은 오래 지속될 것입니다.


Keith : 클린턴은 만약에 그녀가 선거에서 지더라도 그 결과를 존중할 것이라고 약속했었고, 실제로 그녀는 그 약속을 지켰습니다.


Clinton : 우리는 우리의 국가가 생각 이상으로 깊게 분열되어 있는 것을 보아왔습니다. 하지만 저는 여전히 미국을 믿고, 앞으로도 그럴 것입니다. 여러분도 그렇게 믿는다면, 우리는 이 결과를 받아들이고 미래를 바라보아야 할 것입니다. 도날드 트럼프는 우리의 대통령이 될 것입니다. 우리는 그에게 마음을 열고 우리를 이끌어 갈 기회를 주어야만 할 것입니다.


Keith : 전날 밤, 클린턴은 수천명의 사람들에게 미국땅을 닮은 무대 위에서, 그가 부수고 싶었던 유리천장(여성에 대한 차별) 아래에서 연설을 했습니다.(The night before, Clinton was to have delivered a speech to thousands on a stage shaped like the United States under a glass ceiling she had hoped to metaphorically shatter.)  하지만 지금은 아무런 특징이 없는 호텔의 연회장에서, 언젠가는 여성이 오발 오피스(백악관 대통령 집무실)에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여성과 소녀들에게 확신을 주기 위한 말을 하고 있습니다.


Clinton : 이 모든 것을 보고 있을 어린 소녀들에게 말하는데, 스스로가 가치있고 힘 있고, 또 자신의 꿈을 쫓고 성취하기 위한 세상의 모든 기회를 받을 만한 자격이 있다는 것을 의심하지 말라고 말해주고 싶습니다.


Keith : 그녀가 말을 끝마쳤을때, 노래(사운드트랙)가 다시 시작되었습니다.


Springsteen(Singing) : You been hurt, and you're all cried out, you say.


Keith : 하지만 몇 분 뒤에, 음악은 꺼졌습니다. 클린턴은 여전히 방을 서성이면서

스태프들을 안아주고 독려하면서 그들이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했다고 안심시켜주었습니다. 뉴욕에서 NPR뉴스 Tamara Keith 였습니다.






영어 공부를 위해서 NPR 뉴스를 들어보고 스크립트를 읽고 해석해보고 있습니다.

시간 나는대로 꾸준히 게재할 예정이니, 읽어보시고 부족한 해석에 코멘트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해석에 대한 의견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전체 원문 및 mp3 파일은 NPR 공식 사이트에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저작권 문제가 있을까 하여 직접 올리지는 않겠습니다.


NPR 방송 듣기 및 mp3 다운로드 : http://www.npr.org/2016/11/09/501476870/clinton-delivers-concession-speech-after-losing-election-to-trump


NPR 홈페이지 : http://www.npr.org/programs/all-things-considered/



Comments